1. 유니티에서 GPGS 설치하기
 
Window -> Google Play Games -> Setup -> Android setup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Resources Definition 칸과 Client ID 칸을 채워야합니다.
 
 
업적 항목에 들어간 다음 아래에 있는 리소스 받기를 클릭합시다
내용들을 전부 복사 한다음  Resources Definition 칸에 붙여넣기.
 
다음은 Client ID칸을 채워봅시다
구글 개발자 콘솔 -> 게임 서비스 (왼쪽 2번째 패드모양 아이콘) -> 게임 세부정보 -> API Project

 

 
클릭시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용자 인증 정보 항목에 있는 클라이언트 ID를 복사해서 유니티 Client ID 칸을 채워넣습니다
Setup을 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2. GPGS 로그인
간단하게 GPGS로그인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봅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PlayGame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public class GPGSMng : MonoBehaviour {

    public bool bLogin
    {
        get;
        set;
    }
    void Start()
    {
        InitGPGS();
        LoginGPGS();
    }
    public void InitGPGS()
    {
        bLogin = false;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Builder().EnableSavedGames().Build();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DebugLogEnabled = false;

        PlayGamesPlatform.Activate();
    }
    public void LoginGPGS()
    {
        if(!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Social.localUser.Authenticate(LoginCallbackGPGS);
        }
    }
    public void LoginCallbackGPGS(bool result)
    {
        bLogin = result;
    }
}
 
저같은 경우에는 Manager 클래스들은 싱글톤으로 관리하지만 우선 테스트용으로 작성했습니다
우선 InitGPGS 함수에서 GPGS를 사용하기 위한 세팅을 합니다
그다음 LoginGPGS 함수를 실행시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bLogin 변수는 로그인 성공시 true 실패시 false 값을 얻게 됩니다.
 
 
3. 실행, 에러 해결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테스터 계정으로 게임을 실행해봅시다.
별다른 문제가 없으면 구글 플레이 서비스에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17년 4월 12일 기준으로 GPGS 플러그인과 안드로이드 SDK 버전이 충돌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해봅시다.
 
 
PlayServicesResolver 폴더 우클릭 -> Play Services Resolver -> Android Resolver -> Settings
 
 
Enable Background resolution 체크 해제
만약 이를 하지 않을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는 알림이 자꾸 뜨게 됩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유니티 프로젝트에 있는 Assets/Plugins/Android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전부 지웁니다.
다운 받은 파일중 GPG_10.01_Patch.unitypackage 파일을 Import합시다.
 
다시 설정을 하고 중간에 나오는 메시지는 전부 Keep 합시다.
 
 
모바일 환경에서 실행시 이런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성공.
다음에는 저장을 구현해봅시다.

 

Posted by 꿀풍
,